최근 빅페이스 유튜브에서 원조 남산 돈가스로 유명세를 탄 남산 맛집인 원조 남산돈가스를 다녀온 솔직한 리뷰를 남겨보겠습니다. 시작에 앞서 저는 두 번 다시는 방문 안 할 듯합니다.
남산 맛집 남산돈가스 위치
먼저 101번지 남산돈가스가 아닌 소파로 23번지에 위치한 남산돈가스가 유튜브를 통해 원조라고 밝혀지면서 유명세를 타게되었고 그 후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하여 저도 궁금증을 가지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남산돈가스 웨이팅은 화장실 앞 기준으로 30분 정도만 대기하면 됩니다.
원조 남산돈가스의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버스를 타고 방문하실 분들은 백범광장 버스정류장에 내리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남산 돈가스 리뷰 개인적 생각
먼저 해당 블로그에 방문한 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위생적으로는 매우 아쉬운 부분이 있는 거 같았습니다. 먼저 외부에서 돈가스를 만들고 있는 분은 맨손으로 위생장갑 없이 돈가스를 만들고 있었으며 식당 내부에는 벌레와 거미줄이 한가득 있어 위생적으로 좋이 않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또한 정말 빠른 회전율로 테이블도 제대로 치워지지 않았던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원조 남산돈가스로 유명세를 탄만큼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남산 돈가스 식당 내부
남산 돈가스 내부는 4인 테이블로 정말 촘촘하게 붙어 있었어요. 그리고 벽에는 정말 다양한 연예인이 다녀가면서 싸인이 많이 작성되 었었습니다. 테이블이 촘촘하게 붙어있었지만 불편하거나 옆 테이블이 신경 쓰이거나 할 정도는 아니었어요.
남산 돈가스 메뉴
소파로 23번지에 위치한 1992 원조 남산돈가스 메뉴는 돈가스와 반반가스, 치즈가스, 순두부, 꽁치김치찌개가 이루어져 있었으며 가격은 12,000원인데 현금 결제하면 1,000원을 할인해 주겠다고 계산할 때 말씀하시는 게 매우 좀 불편하더라고요. 결국 현금결제를 유도한다는 게 먼가 찜찜해서 저희는 카드 결제를 하고 나왔네요. 서로 좋은 게 좋은 거지만 약간 지킬 건 지키는 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남산 돈가스 솔직 음식 리뷰
원조 남산돈가스에 들어가서 앉으면 바로 메뉴 주문을 받으며 바로 수프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돈가스를 주문하고 1~2분이면 돈가스가 나오는 만큼 회전율이 정말 빠를 수밖에 없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먼저 수프는 간이 하나도 안된 밍밍한 맛이면서 후추를 넣어 먹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돈가스는 딱 옛날식 돈가스이며 추억 심취해서 먹으로 오기 좋겠다는 생각이었답니다. 하지만 그냥 특별한 것 없이 굳이 내가 30분을 기다려서 먹어야 할까?라는 생각이 드는 아쉬운 맛이었으며 주문하자마자 미리 튀겨진 돈가스에 소스를 뿌려서 나오다 보니 돈가스가 따뜻하다는 느낌이 없었답니다.
말 그대로 정말 원조 남산돈가스라고 맛있겠지라고 기대하고 온다면 좀 실망할 수 있으며 저는 이미 내부 거미줄과 위생으로 예민해진 상태로 먹어서 그런지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먹었던 부분도 맛 평가에 박한 부분도 있답니다.
돈가스 대비 밥의 양이 적은 이유는 밥은 먹고 나서 무한리필로 더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밥은 필요하면 주방에 가서 셀프로 보충해서 드시면 됩니다. 실제 저는 밥솥에 있던 밥이 더 따끈하고 맛있었네요.
그리고 오늘 남산 돈가스에서 가장 맛있었던 음식은 바로 요 고추였네요. 돈가스의 느끼함과 기름진 맛을 잡아줄 수 있으며 해당 고추는 테이블 사이사이에 깍두기와 고추가 비치되어 있으니 원하시는 만큼 셀프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남산 맛집 남산돈가스 총평
남산 맛집 남산돈가스 총평을 생각해 보면 블로그 리뷰에서도 그리 기대하고 방문한 곳은 아니었지만 남산이라는 특수성과 원조라는 기대로 방문하였으나 시설이 너무 열악했으며 대기 중에 보였던 돈가스 만드는 직원분이 맨손으로 이것저것 만지며 돈가스 빵가루를 묻히고 있는 모습에서 실망이 컸고 내부에 들어갔을 때 테이블의 물기와 수저의 끈적함, 그리고 식당 내부의 거미줄로 인해서 위생이 너무 안 좋다는 생각이 가장 컸습니다. 그리고 돈가스는 굳이 내가 남산의 특수성으로 딱 한 번은 먹을만하지만 두 번 다시는 방문하지 않아야겠다고 느낀 집이었습니다.
해당 글은 악의적인 의도 없이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되었으며 사람에 따라 해당 돈가스를 맛있게 즐길 수 도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생각하시길 바라겠습니다.